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정보/남자 탈모정보

알쓸신모 9편 | 보톡스로 대머리 치료를? 머리를 다시 자라게 하는 두피 보톡스

모디헤어 2022. 12. 1. 16:28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D

장마 기간이 길어지면서 날이 너무 습해요. 선선해서 시원한 것 같으면서도 습해서 땀은 더 나는것 처럼 느껴져요. 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땀을 억제하기 위해 보톡스를 맞으시는 분들도 더러 있으신데 이번 알쓸신모에서는 두피 보톡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보톡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보톡스는 단백질의 한 종류인 보툴리눔 독소(Botulinum Toxin)가 주성분인 의약품이에요. 보툴리눔 독소는 신경 말단에서 근육 수축을 일으키는 신경 전달 물질의 억제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역할을 해요. 

 

 

 

 

보톡스는 근골격계 경련을 치료하는 치료목적으로 처음 사용되었지만, 피부의 잔주름을 없애는 효과가 증명되면서부터는 미용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또한, 머리를 다시 자라나게 하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주름살을 펴는데 사용되던 보톡스가 대머리 치료제가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보톡스가 다시 머리는 자라나게 한다는 사실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미국의 사이먼 워리언 이라는 의사인데요. 

워리언 박사님의 어머니가 암투병하면서 화학요법 치료를 받으시며 모발이 탈락하고, 편두통이 심하셨는데 이를 치료해드리려고 두피에 보톡스를 사용하다가 머리가 다시 자라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해요.

 

 

 

 

 

대머리는 모낭이 수축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수축한 모낭 대신 새로운 모낭이 형성되지 않으면서 점차 대머리가 되어간다고 해요. 

혈관을 팽창시키는 보톡스의 효과로 모간에 영양분을 공급해 새로운 성장을 할 수 있게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캐나다에서는 보톡스를 주사해 남성형 탈모를 치료하는 연구를 했는데요. 보톡스 주사 후 평균 모발 개수는 18% 증가하고 탈모 되는 모발의 양은 39%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보톡스가 두피 근육을 마비시켜 긴장도가 완화되면서 혈류를 증가시켰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 외에도 보톡스는 땀이 적정량보다 많이 분비되는 다한증을 치료하는데에도 사용되는데요. 

탈모가 진행되면 땀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해주던 모발들이 사라져 예전에 나지 않던 땀이 발생한다고 느낄 수 있어요. 모자를 써도 두피에 담이 비 오듯 흐르는 분이셨다면 보톡스 치료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땀이 많이 나는 것과 탈모의 연관성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땀이 많이 나면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는 있어요.

 

 

 

 

 

남성형 탈모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75% 이상이 치료 반응을 보였는데요. 보툴리눔 독소는 단순 두피 혈류 증가뿐만 아니라 세포 간 신호물질 분비에 관련하여 피부 리모델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두피 내 보톡스 주사로 남성형 탈모증을 개선할 수 있어요.

모디헤어플란트에서는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보조적인 요법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특히 정수리 부위의 땀과 피지 분비가 과도한 환자분들의 경우 시술 후 만족감이 높아요.



두피 보톡스로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대해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미용으로만 쓰이는 줄 알았던 보톡스가 두피에 주입했을 때는 머리를 다시 자라나게 해준다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ㅎㅎ 사각턱 보톡스나 주름 보톡스는 들어봤지만, 두피 보톡스는 생소해서 더욱 놀라셨을 거예요.

알쓸신모는 다음 편을 마지막으로 시즌 1(?)이 마무리되고, 다시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올 예정이에요. 그럼 마지막 알쓸신모도 기대해주세요!^^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