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정보/남자 탈모정보

[모발 Q&A] 머리카락은 죽어 있는 건가요?

모디헤어 2022. 9. 20. 18:06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

오늘은 탈모 Q&A 1, 2편에 이어 마지막 모발 Q&A 시간 입니다

 

오늘의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Q1. 머리카락은 죽어 있는 것이다?
Q2. 약산성 샴푸가 모발에 좋다?
Q3. 모발은 두겹이다?
Q4. 김남주의 물결 펌은 정말 파마다?

 

 

 

Q1. 머리카락은 죽어 있는 것이다?
ㄴ Yes or No!


죽었다고 할 수도 있고 살아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량이 계속 자라고 있기 때문에 살아있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모발 속에는 혈관이나 신경이 통하지 않고 피부와 같이 자연 치유력이 없어 죽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자르거나 뜨거운 고대기로 머리카락을 지져도 아픔을 느끼지 않는 것을 보면 죽었다고 할 수 있지만, 모발을 잡아당기거나 갑자기 한기를 느낄 때 쭈뼛거리며 서는 느낌을 받는 것을 보면 살아있다고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Q2. 약산성 샴푸가 모발에 좋다?
ㄴ No!


약산성 샴푸는 유아나 민감한 두피에 적당합니다. 그러나 세정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지의 분비가 많은 어른의 경우 중성 이상의 샴푸가 더 적당합니다.

하지만, 파마나 염색 등으로 손상되고 일시적으로 알칼리화된 모발의 경우는 다시 정상적으로 복원되기까지 약산성 샴푸나 파마 전용 샴푸를 사용하고 영양을 충분히 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3. 모발은 2겹이다?
ㄴ No!


손상된 모발의 끝이 두 갈래나 세 갈래 정도로 갈라지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스니다. 그래서 모발은 두어 겹 정도가 합쳐진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여러 겹이 겹친 매우 단단한 조직입니다.

모발이 약한 백인의 경우 3겹 정도이고, 비교적 굵은 모발을 가진 동양인은 8겹이나 된다고 하니 단단하고 튼튼한 머리카락을 가진 것이 다행입니다.

 

 

 

 

 

 

 

 

Q4. 김남주의 물결펌은 정말 파마다?
ㄴ No!


퍼머넌트 웨이브란 영구적으로 헤어 조직을 변형시켜 웨이브를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매우 자연스럽고 우아해 보이는 물결펌을 시도하지만 제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미용사의 잘못이 아니라 물결 퍼머넌트가 아닌 물결 모양을 주는 일시적인 아이롱 덕분입니다.

그렇게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촬영 전 2시간이나 공들여 디자인한 것이므로 일반적인 파마로 연출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인다면 누구나 김남주 같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총 3편에 걸쳐 모발과 탈모와 관련하여 궁금해 하는 궁금증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