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헤어라인 모발이식

모발이식 후 관리방법, 가장 중요한 3가지는?

모디헤어 2022. 11. 4. 15:12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

오늘은 모발이식만큼 중요한 모발이식 후 관리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특히, 미용 목적이 아닌 탈모로 모발이식을 받으신 분들은 탈모가 생기거나 심해진 원인이 있는데요. 그 원인이 계속된다면 모발이식 후 탈모가 반복될 것입니다. 모발이식 후 관리가 모발이식만큼 중요한 이유입니다.

 

 

 

 

 

 

모발이식 후 경과 확인과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내원을 합니다. 간혹 모발이식 후 변화하는 모습에 경과 내원을 안일하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모발이식 후 주기적인 경과 내원을 잘해주셔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모발이식 후 샴푸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다룬 적이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 2주간 샴푸방법과 2주 경과 시부터 샴푸방법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


 

모발이식 후 샴푸 머리감는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 오늘은 모발이식 후 머리는 어떻게 감아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발이식 후 샴푸방법! 모발이식 후 머리 감기는 24시간 이후부터 가능합

modihair.tistory.com

 

 

 

 

 

 

 

 

머리를 감은 후 드라이 할 때에 이식 부위는 촉촉한 상태가 좋기 때문에 가급적 자연건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를 해야한다면 찬바람으로 반건조만 해주는 것이 좋고, 앞머리는 이식 부위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서 내려주세요. 건조된 상태에서 기존 모발이 이식모를 건드리면 이식모가 빠질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 모발의 생착기간을 2~3주로 보고있습니다. 사실상 2주 후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모발이식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데요. 모발이식 후 2주간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모발이식 후 2주간은 더욱 관리에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1. 이식부위 절대 만지지 말 것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서 딱지가 생기거나 가려운 경우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때 절대 긁으면 안됩니다! 도저히 참기 어려운 경우 얇은 천같은 것을 대고 약한 힘으로 최대한 이식 부위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정상적인 반응이 아니라고 느껴지면 즉시 이식한 병원에 연락해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2.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행동 금지(운동, 사우나 등)
시험기간에 TV나 유튜브 보는게 평소보다 더 재밌는 것처럼 이 기간에 유독 하고싶은 욕구가 생기는 것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운동이나 사우나를 즐기셨던 분이라면 이상하게 이 기간에 더욱 하고싶은 욕구가 생기실텐데 이 기간에 잘 견뎌주셔야 합니다.

3. 금연, 금주
금연, 금주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겠죠? 평소 흡연과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은 더욱 달콤한 결과를 위해 참아주세요!

이 외에도 간헐적 단식을 포함한 굶는 다이어트는 안하는게 좋고,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지말고 똑바로 누운 자세로 최대한 조심해주시면 좋습니다. 조심 또 조심 :) 

 

 

 

 

 

 

 

딱지는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딱지가 보이면 쥐어뜯고싶은 것이 본능이지만, 모발이식 후 2주~1개월이 되면 자연스럽게 탈락되니 억지로 뜯지말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식모는 모발이식 2주 후부터 3개월까지 빠지고 다시 자라기 시작합니다. 모발이 빠지는 이 시기를 암흑기라고 부르는데요. 모발이식 받은 분들이 가장 초조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큰 비용과 시간을 투자했는데 모발이 빠지니 진정 잘된게 맞는지 의문이 생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지극히 자연스러운 시기이므로, 이때 오히려 유연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식부위와 후두부에 기존 모발의 동반탈락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론적으로, 모발이식은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리프팅 시술이나 1개월의 회복기간이 지나면 결과를 알 수 있는 성형과 달리 1년의 오랜 기간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단거리 달리기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식한 병원에서 안내받으신대로 잘 따라와주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다뤘던 모발이식 후 염색, 파마, 헤어제품 사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경로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모발이식만큼 중요한 모발이식 후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셔서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modihairpla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