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정보/여자 탈모정보

모발이식 후 샴푸 머리감는법 알려드려요

모디헤어 2022. 10. 4. 13:48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

오늘은 모발이식 후 머리는 어떻게 감아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발이식 후 샴푸방법!

 

 

 

 

 

모발이식 후 머리 감기는 24시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머리를 감는 것은 두부 상처의 감염을 예방하고 이식 모발의 생착률을 높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매일 한 번씩 시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 후에는 피지의 축적을 막기 위해 추가적으로 머리는 감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 후 2주간은 다음의 주의사항대로 진행해주세요.

1. 고개를 숙이지 않고 선 상태에서 미온수를 사용해 약한 수압으로 두부 전체를 충분히 적십니다.

2. 샴푸를 동전 크기만큼 사용하여 수술하지 않은 부위에서 충분히 거품을 냅니다.

3. 모발을 이식받은 부위는 직접 손으로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거품만 이식 부위에 2~3분간 올려둡니다.

4. 모발을 추출한 부위를 포함한 다른 부위는 부드럽게 문질러 씻습니다.

5. 이식받은 부위를 제외한 나머지 두피는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눌러 물기를 제거하고 약한 강도의 찬바람을 이용해 바람이 머리카락 사이를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

6. 머리 정돈은 될 수 있는대로 빗보다 손가락을 사용하며, 식모 부위를 직접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본원에서 드린 스프레이를 식모 부위에 사용합니다.

 

 

 

 

 

 

식모 부위를 제외한 나머지 두피는 모발이식 2주 후부터, 식모 부위를 포함한 전체 두피는 모발이식 3주 후부터 평소처럼 샴푸하시면 됩니다.

1. 약한 수압의 미온수를 사용하여 손톱을 제외한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가볍게 문지르며 샴푸합니다.

2. 모발이식 후 모발 뿌리 부분에 생긴 딱지는 억지로 떼어내려 하지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합니다.

3. 이식 부위를 포함하여 부드러운 빗을 사용한 빗질이 가능합니다.

 

 

 

 

 

 

 

'

모디헤어플란트에서는 모발이식&헤어라인교정 시 긴머리 그대로 이식하는 Long Fue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비절개 비삭발 방식보다도 모발이식 후 티가 덜 나다보니 자연스러운 과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더라고요!

 


절개 모발이식부터 비절개 모발이식, 혼용 모발이식에 이어 Long Fue 방식까지! 개개인의 현재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이 가능합니다 :)

모발 관련 궁금하신 내용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