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헤어라인 모발이식

비절개모발이식 후 일상생활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모디헤어 2022. 11. 14. 17:37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

절개 비절개 모발이식 후 일상생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모발이식 후 일상생활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무직 업무는 모발이식 바로 다음날부터 출근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발이식 다음날 병원에서 샴푸해주기도 하고 회복 차원에서 다음날 정도는 휴식을 취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운동선수나 몸을 많이 쓰는 직업은 2~3주 정도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개 비절개 모발이식 후 2주간은 모발이식 받은 부위의 물리적 자극은 피해주시고 습윤하게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모발이식 당일을 포함한 3일은 병원에서 제공한 미스트를 뿌려 식모 부위를 촉촉하게 관리해주세요!

 

 

 

 

 

 

절개 비절개 모발이식 후 최소 1주간 금주, 2주간 금연, 1달간 사우나 및 격한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트는 2주 후부터, 염색이나 파마는 2개월 후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 진행을 하면서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머리가 무겁거나 찌릿한 증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한테 나타나지는 않지만 개인에 따라 부종, 통증,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부종
모발이식 후 3~5일 정도 경도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팩을 사용해 모발이식 당일을 포함한 3일은 냉찜질, 3일 이후부터 이마 부종이 안와 부위로 이동하면 온찜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식모 부위에 닿지 않게 주의하여 이마에 하루 3번 이상 15분간!

2. 통증
모발이식 당일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은 점차 줄어듭니다. 타이레놀 500mg 2정을 4~6시간 간격으로 1일 8정까지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출혈
모발이식 후 2~3일 내 소량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기간동안 베개 위에 수건을 깔고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두부에 출혈이 발생한 경우 깨끗한 거즈나 수건 등으로 출혈 부위를 10분간 힘있게 압박해주시면 됩니다.

 

 

 

 

 

 

 

 

 

모발이식 후 2~4주간 이식 모발의 자연적 탈락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탈락한 모발은 2~3개월 후부터 다시 자라기 시작합니다. 이를 모발이식 암흑기라고 부르는데요.

암흑기 때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해해주시고 일상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스트레스는 좋지 않기 때문이죠!

 

 

 

 

 

 

 

모발이식은 1년의 경과가 필요합니다. 매번 말하지만 단거리 달리기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에 비유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모발은 자연스럽게 자라있을 것입니다.

조급한 마음보다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병원에서 안내해준 내용들을 숙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D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