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헤어라인 모발이식

_알쓸신모 8편 | 리프팅 할 때 쓰던 PLLA 실로 탈모 치료를?

모디헤어 2022. 11. 30. 15:55

 

안녕하세요, 모디입니다 :D

이번 알쓸신모 8편에서는 여성형 탈모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일단 여성형 탈모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여성형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유전인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최근에는 사회생활, 임신과 출산, 육아에서는 오는 스트레스와 지나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등으로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어요.

 

 

 

 

 

여성형 탈모는 머리의 앞쪽 헤어라인은 유지된 채 정수리 부분의 속머리가 빠지게 되는데요.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고 머리 중심부만 서서히 탈모가 일어나요. 여성분들의 경우는 이마가 벗어지거나 완전한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드물어요. 

 

 

 

 

 

 

 

결혼하신 여성분들 중에서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탈모로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세요. 출산 후 2~5개월쯤 되는 시기에 나타나는 산후 탈모는 대부분 회복이 가능하지만, 관리 소홀과 스트레스 등으로 영구적으로 탈모 증세를 보이는 경우도 많아요.

 

 

 

 

 

여성형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 탈모 샴푸도 써보고 영양제도 먹어보고 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시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하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여성형 탈모에 좋다는걸 다 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시거나 만족하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PLLA 100%로 이루어진 실을 이용한 치료를 권해드려요.

 

 

 

 

 

PLLA 실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실을 이용한 안면 리프팅을 할 때 사용되는 실의 종류 중 하나인데요. PLLA는 POLY-L-LACTIC-ACID의 약자입니다. 화장품 성분 중 AHA라는 성분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AHA의 추출물로 생체 내 삽입되었을 때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탈모와 콜라겐은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고 일본에서 진행됐던 연구 결과가 있어요. 콜라겐 수치가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모발 생성에 영향을 주는 세포 수도 같이 감소하는 것으로 발견되었어요. 즉 콜라겐과 탈모는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콜라겐을 생성하는 PLLA는 생체적합성 및 생분해성을 가지는 고분자입니다. 수술용 봉합사, 핀, 나사 등 정형외과 고정 장치의 재료로 FDA 승인을 얻은 제재예요. 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의 시술 시 PLLA 성분을 함께 사용하기도 해요. 

 

 

 

 

 

이러한 PLLA 성분 100%로 이뤄진 실을 이용한 탈모 치료는 두피에 국소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전신적 부작용의 우려가 낮고, 유지 기간이 길어 치료 간격이 넓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병원에 자주 오기 어려운 분, 앞으로 임신, 수유 계획이 있어 약물치료가 힘드셨던 분들에게 적합해요.

P.S 산후탈모를 최소화 할 수 있어요!

 

 

 

 

 

 

 

미녹시딜 외용제만 사용했을 때보다 유효한 성분을 더 잘 전달되게 도와주는 PLLA 성분 100%인 실을 병용한 쪽이 탈모가 많이 개선되었어요. 최선의 치료 효과를 위해서는 환자의 두피에 맞는 두께를 가진 PLLA 선정과 적합한 주입 위치, 방향에 유의해야 해요.

모디헤어플란트에서는 여성형 탈모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 치료를 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셨던 분들의 고민을 함께하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끝까지 함께해요. 



여성형 탈모, PLLA 병행 치료에 대해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번 알쓸신모 8편에서는 여성형 탈모와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PLLA 실로 안면 리프팅만 하는 줄 알았는데 탈모 치료에도 쓰인다니 놀랍네요. 다음에도 놀라운 이야기를 들고 올게요.

그럼 그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