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정보

알쓸신모 6편 | 다리털, 턱수염으로 모발이식 가능하가요?

모디헤어 2022. 11. 25. 15:40

 

안녕하세요 :) 모디입니다. 

‘몸에 있는 털을 머리로 옮겨 심을 순 없을까?’ 생각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법한 몸에 있는 털로 하는 체모 모발이식에 관해 이야기해볼게요. 


 

 

체모를 이용한 모발이식 들어보셨나요?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몸에 있는 털을 옮겨심는 것을 말해요. 풀어서 말하면 체모 모발이식은 후두부가 아닌 구레나룻, 턱, 팔, 다리, 가슴, 배, 겨드랑이, 음모 등에서 모낭을 채취해 옮겨심는 것을 말하는 거죠.

최근에는 모발이 아닌 체모를 이용한 모발이식을 했다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어요.

 

 

 

 

 

 

 

현재는 모발이식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 후두부에서 모발을 가져와 이식 부위에 옮겨심는 방식이에요. 그런데 반복된 수술로 후두부에 옮겨심을 모발이 없다면 어떻게 할까요? 또 후두부에서 이식 부위에 옮겨심을 만큼 많이 채취되지 않는다면요? 이럴 때 체모 모발이식을 고려할 수 있어요.

특히, 후두부 모발이식은 재배치의 개념이지만 체모 모발이식은 +@의 개념이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그럼 체모 모발이식은 무조건 좋은 걸까요? 부작용은 없을까요? 체모 모발이식은 부작용이 있다기보다는 체모를 채취해 두피에 이식할 때 제한적인 사항들이 있어요.

아무래도 후두부 모발과 신체 다른 부위의 체모들은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고려해봐야 될 것이 생겨요. 체모 모발이식을해야 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관해 이야기해 볼게요. 



 

 

 

 

 

첫 번째 후두부의 모발과 체모는 밀도가 달라요. 머리카락은 1-3개 정도의 모가 한 모낭의 단위를 이뤄 자라는 경우가 대부분인 데 반해 체모는 한 모공당 한 가닥의 모가 자라요. 물론 두 가닥씩 자라는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한 가닥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때문에 후두부의 모발과 체모의 밀도가 달라요. 따라서 체모를 다 채취한다고 해도 500모발도 안 나올 수 있어요.

 

 

 

 

 

또 체모와 후두부 모발은 굵기도 달라요. 몸에서 자라는 털 중에서 턱수염과 콧수염이 가장 굵고, 그다음이 후두부 모발, 팔과 다리의 털이 제일 얇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래서 보통 체모 모발이식을 진행할 때 콧수염과 턱수염의 털을 채취해서 이식해요. 

하지만 모발의 질이 달라 두피에 이식했을 때 조금 더 굵고 빳빳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때문에 두피에 옮겨심을 때 배치를 잘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어요.

 

 

 

 

 

 

그리고 채취한 부위의 흉터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비절개 모발이식 진행 시 펀치로 이식한 모낭을 채취하는데 이때 아주 작긴 하지만 미세한 상처가 여러 개 생기게 되죠. 그렇지만 후두부를 짧게 자르지 않는 이상 상처는 보이지 않죠.

하지만 콧수염이나 턱수염은 모발로 가려지는 부위가 아니고 얼굴 정면에서 보이는 부위라 미세한 상처라도 신경 써야 해요. 최대한 미세한 수술 도구를 사용해 정면에서 보이지 않는 턱 아래쪽부터 채취한다든지 해야 해요.



 

 

 

 

 

이렇게 체모와 후두부 모발은 차이점이 있어요. 때문에 체모가 굵고 많다고 해도 후두부의 모발만큼 자연스럽고 풍성한 결과를 내기는 어려워요. 그래서 보통 대량 모발이식을 할 때 후두부의 모발로 다 커버가 안 될 때 후두부 모발을 채취해서 이식한 뒤 모자라는 부분을 체모를 이용해 이식하는 전략적인 방법을 써요.

특히, 헤어라인이나 정수리 모발이식이 아닌 눈썹 이식 시 체모 모발이식으로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쉽게도 여성분들은 체모가 거의 없기 때문에 주로 남성분들에게 해당한다는 사실!

 

 

 

 

 

 

 

 

모발이식할 때 계획을 잘 세우고 체모가 가지고 있는 성질에 의한 한계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듣고 인지하고 수술을 해야 나중에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와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모발의 각도, 깊이, 모발을 감싼 조기의 단단함 정도가 다르니 체모 이식을 할 때는 체모이식에 숙련된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