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카테고리 없음

알쓸신모 4편 | 모발이식 생착률 심은 머리 빠지지 않고 지키려면

모디헤어 2022. 11. 23. 13:26

 

안녕하세요 :) 모디입니다.

환자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이 모발이식 생착률이 아닐까 싶어요. 똑같이 수술을 했는데 누구는 생착률이 좋아서 풍성하고 누구는 생착률이 나빠서 만족스럽지 못해하시는데요. 이번에는 이 생착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일단 생착률이란 뭘 말하는 것인지에 대해 말해볼게요. 모발이식에서 생착률이 의미하는 건 이식된 모낭이 두피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비율을 말해요. 때문에 모발이식에서 높은 생착률은 모발이식을 잘한다는 기준이 될 수 있어요.

 

 

 

 

 

 

 

 

절개 모발이식이든 비절개 모발이식이든 모든 모발이식의 핵심은 생착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생착률은 병원마다 다르고 모발이식을 받는 환자마다도 달라요. 다른 이유는 환자의 두피 건강 상태와 수술적인 요인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모발이식 후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모발이식 후 생착률을 저하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환자분이 갖고 계신 당뇨나 건선 같은 증상이 잘 조절되지 않고, 창상 회복이 잘 안 되는 질환, 특정 약물 복용, 환자의 피부 상태 등의 요인으로 생착률이 저하될 수 있어요. 

 

 

 

 

 

 

다음으로, 모발이식 생착률이 다른 이유 중 수술적인 요인을 살펴보면 첫번째, 모발이식 수술을 할 때 모낭 채취 시 얼마나 상처 없이 건강한 모낭을 얻는가예요. 모낭 채취 중 모낭에 상처가 생기면 모발이식을 한다 해도 생착하지 못하기 때문이예요. 

 

 

 

 

 

 

두번째는 모낭 보관상태예요. 모낭 채취 후 모낭이 밖에 나와서 얼마나 좋은 온도와 좋은 용액에서 보관되는지에 따라 달라져요. 모낭은 외부의 환경에 매우 취약해 공기 중에 노출 시 지속해서 수분을 빼앗겨 괴사에 이르게 되기 때문에 모낭 채취 후 보관에도 신경 써줘야 해요.


 

 

 

 

 

마지막으로, 의료진의 기술력이에요. 모발이식 시 모낭을 채취 후 보관까지도 영향을 주지만 또 모낭 손상을 최소화하여 이식하는 것도 생착률에 영향을 끼쳐요. 모낭에 손상을 주지 않고 적합한 깊이와 방향으로 이식을 해야 생착률을 높일 수 있어요. 수술적인 요인에서 이 3가지만 지켜진다면 높은 생착률을 얻을 수 있어요. 

 

 

 

 

 

 

결국 모발이식 생착률이 높다는 건 그만큼 의료진의 기술력과 숙련도, 또 모발이식 과정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모디헤어플란트에서는 모낭 검수 및 분리의 전 과정을 고배율 현미경 하에서 진행하고, 장기이식 시 사용하는 특수 보존액을 사용하며, 모낭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저온 수분 장치 사용 등 모낭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췄어요.

이런 디테일한 요소들이 하나 하나 쌓여 절개, 비절개 모발이식 모두 생착률 95% 이상의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생각해요. 모발이식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카톡 상담 링크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생착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해 생착률이 달라지니 섬세하고 모발이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기술을 가진 의료진을 찾는게 중요해요^^ 다음번 알쓸신모 5편은 더욱 신비한 모발이식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