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카테고리 없음

알쓸신모 3편 | 모발이식 암흑기가 정확하게 뭔가요?

모디헤어 2022. 11. 22. 17:59

 

안녕하세요 :) 모디입니다. 

알쓸신모 3편은 저번에 예고했던대로 모발이식 암흑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모발이식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단어 ‘암흑기'
모발이식을 했는데 왜 모발이 빠지는것인지, 암흑기는 왜 겪는것인지 등 암흑기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한번 해볼게요. 

 

 

 

 

 

 

 

일단 암흑기가 뭔지 설명해드릴게요. 암흑기란 모발이식 후 이식된 모낭의 80% 정도에서 모발이 빠지는 현상을 말해요. 모발이식 직후에는 풍성해 보였는데 수술 후 2-4주 이내에 이식된 모발이 빠지게 되면서 환자분들이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어하세요.


 

 

 

 

하지만 이 과정은 자연스러운 회복과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암흑기는 모발이식 수술 후 경과의 일부라고 생각해주시면 돼요. 
일반적으로 모발은 성장기와 퇴행기, 휴지기라는 주기를 거치는데요. 모발은 더 이상 자라지 않고 머물러 있다가 탈락하는 휴지기를 거쳐 같은 자리에 새로운 성장기의 모발이 자라는 과정을 주기적으로 반복해요. 

 

 

 

 

 

 

 

 

모발이식 후에도 휴지기는 찾아와요. 모발이식할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모낭이 건강한 모발을 새로 자라나게 하려고 빠르게 휴지기로 전환되어 이식 때 갖고 있던 모발을 빠지게 해요. 새로운 환경에서 건강한 모발을 자라나게 하는 좋은 현상이고 반드시 거쳐야할 이식 후 찾아오는 당연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암흑기에 모발은 빠지더라도 모낭은 건재하기 때문에 3개월내지 6개월 이내에 이식된 모낭에서 건강한 모발이 다시 자라나기 시작해요. 체질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보통 3개월에서 4개월 사이에는 40~70% 정도, 4개월에서 6개월 사이에는 70~90% 이상이 자란다고 알려져있어요. 

 

 

 

 

 

 

암흑기를 겪는 정도는 사람마다 편차가 있는데요. 많이 빠지는 사람의 경우는 이식모의 90% 이상이 빠지고, 적게 빠지는 경우에는 10-20%정도만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많이 빠졌는지, 적게 빠졌는지에 따라 좋고 나쁘고는 없어요. 이때 모발이 조금 빠지셨어도 뒤늦게 빠지시는 분들도 있어요. 빠지는 시기가 늦어졌을 뿐이예요. 결과를 보는 시기도 조금 늦춰질 수 있어요.

 

 

 

 

 

 

 

암흑기때 급속도로 많은 모발이 빠지면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암흑기때 너무 스트레스 받아하지 마시고 적절한 약이나 관리를 통해 암흑기를 최소화할 수 있으니 모발이식 한 병원에 내원하셔서 충분한 설명을 듣고 심적 안정을 얻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발이식을 흔히들 1년 농사라고 말하잖아요. 모의 주기가 사람마다 달라 모발이식 수술 후 약 1년이 경과해야 정확한 수술 결과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예요. 꾸준한 관리를 하면서 병원에서 주기적으로 경과도 확인해보세요.

p.s 모발이식 후 괜찮아 보인다고 병원 경과를 보러 오지 않으시면 안돼요!



모발이식에 대해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