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 모낭줄기세포 치료

모발을 디자인하다 모디헤어플란트

카테고리 없음

알쓸신모 2편 | 절개 모발이식 vs 비절개 모발이식

모디헤어 2022. 11. 21. 17:51

 

안녕하세요 :) 모디입니다. 
알쓸신모 두번째 이야기로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 중에서 뭐가 더 좋은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왔어요.

 

 

 

 

 

모발이식 하기로 했다면 선택하셔야 될 것이 하나있어요. 바로 모발이식 방식에 대한 건데요. 절개 모발이식을 할건지 아니면 비절개 모발이식을 할건지를 선택하셔야해요. 그렇다면 선택하기에 앞서 뭐가 더 좋은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시겠죠?



 

 

 

 

절개와 비절개라는 단어만 보면 왠지 비절개가 더 좋아보이지 않으신가요? 수술 후에 흉터도 안남고 간편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데요. 그래서 비절개가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게해요. 

뭐가 더 좋다라는 판단을 하기전에 먼저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먼저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의 근본적인 차이는 모발을 얻는 방법에 차이가 있어요. 절개 모발이식은 쉽게 말해서 의사가 수술용 메스를 이용해 두피를 절개해서 떼어낸 뒤 모낭을 분리해서 이식하는 방법이고, 비절개 모발이식은 펀치를 이용해 후두부에서 모낭을 선별해서 하나씩 채취한다음 바로 이식하는 방법이에요. 

절개 방식보다는 비절개 방식이 더 고도의 집중력과 정확성을 요구해요.

 

 

 

 

 

 

 

두가지 모발이식 방법에 따른 모낭의 손상과 흉터는 또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일단 절개 모발이식 방식은 모낭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후두부에 메스를 이용해 절개선을 넣게 되는데, 이때 모낭과 모낭 사이의 아주 작은 공간을 이용해 날카로운 칼이 들어가면서 모낭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또 모낭분리사들이 모낭을 분리하면서 모낭이 손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들은 숙련도에 따른 손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흉터에 대한 부분은 두피 절개를 했기 때문에 선 형태의 흉터가 남아요. 이러한 이유로 절개 모발이식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비절개 모발이식은 모낭 채취시 모낭 하나 하나를 직경이 작은 펀치를 이용해 분리해요. 이 과정에서 매우 정밀하고 세심함이 필요해요. 모낭의 방향과 위치를 파악하면서 펀치를 삽입해야 하므로 수술시간도 오래 걸리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엎드려 하는 수술보다 앉아서 하는 수술 방법이 환자들을 안정적으로 편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는데요. 안정적인 상황에서 모낭을 채취할 수 있기 때문에 모낭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장점이 있어요.

 

 

 

 

 

 

 

세밀한 모낭 채취 과정이 끝나면, 모낭분리사들이 적절한 크기로 모낭을 다듬는 과정이 있는데 고배율 현미경을 이용하여 모낭을 분리하기 때문에 모낭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있어요. 흉터는 절개 모발이식과는 다르게 원의 형태로 남아요. 비절개 모발이식이라고해서 흉터가 아예 안남는건 아니예요.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은 방식의 차이일뿐 뭐가 더 좋고 나쁘다 말할 수는 없어요. 환자분 두피에 따라서 또 후두부의 상태에 따라서 절개 모발이식이 맞는 분도 있고 비절개 모발이식이 맞는 분도 있어요.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두피의 탄력도와 모낭의 상태를 검사받은 뒤 자세한 설명을 듣고 결정을 하는게 좋아요.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 차이점에 대한 원장님의 인터뷰영상을 같이 첨부했어요. 마지막으로, 모디헤어플란트 모발이식은 절개, 비절개 방식에 상관없이 생착률이 모두 95% 이상입니다!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로도 좋고 카톡 상담주셔도 됩니다.

 

 

 

 

 

 

 

 

✔전화상담
02-544-8659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ExmRuT/chat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는